애월단, 내달 8월 19일 애월읍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주청회 개최
주민주도 의견청취회로 누구나 참여가능..침대시트 에코백 천연염색지 체험 진행
지속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 프로젝트팀 애월단(단장 김주현)이 애월읍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주도 의견청취회, 즉 애월단 주주청회를 내달 19일~20일 이틀간 오전 10시 30분 그라벨호텔 제주에서 개최한다.
애월단 주주청회는 애월읍을 친환경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애월읍 부녀회, 제주도민들과 함께 협력하기 위한 자리로 친환경마을 교육 프로그램과 주민참여프로제트 등을 개발하고, 애월읍 트리허그 캠페인, 나무입양 프로젝트 확산을 도모한다.
19일에는 강권오 제주연구원 지역균형발전센터 팀장이 발제자로 나서 지역 교육프로그램의 성과와 영향에 대해 발제하며 강종우 애월읍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신자 애월읍 새마을부녀회장이 각 단체의 활동들을 공유한다.
20일에는 주민들과 함께 침대시트 에코백 천연염색지 체험을 직접 체험하고, 2050탄소제로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 애월단 친환경 어메니티 개발 전시와 감물염색으로 재탄생 된 욕실가운과 앞치마, 식탁포 등 잡화 등도 선보이며 계속해서 일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기 위한 ‘쓰지말게’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주주청회 참가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8월 15일까지 애월단 홈페이지(www.aewolfriends.org/)를 통해 하면된다.
애월단 관계자는 “주주청회를 통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활동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이 직접 프로듀싱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애월읍이 친환경마을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전 세계에 귀감이 되는 친환경 시뮬레이션지역으로 만들어 가는데 애월단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의 전화: (064)799-3698
댓글 [0]